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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웰빙
<웰빙> 운동 효과 보려면 이런 음식 먹어라
편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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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9.09.14  00: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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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의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 전에 음식을 먹어라."

그렇다면 운동을 하기 전 어떤 음식을 먹어야 좋을까요? 글리코겐은 탄수화물이 몸 안에 들어와 생성되는 것으로 운동전에는 소화가 잘 되는 탄수화물 다당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감자나 고구마, 통밀빵 등이 다당류 음식에 해당된다. 음식을 먹고 바로 운동을 시작하면 소화를 방해해 위와 장에 부담을 줄수 있기 때문에 2시간 전에 먹는 것이 좋다.

또 운동 중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운동에 쓰여야할 에너지가 소화기쪽으로 분산돼 운동이 효과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하지만 운동 중에도 수분은 계속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한시간 이상 운동이 지속될 경우 물을 마시기 보다는 소실되는 미네랄과 비타민 등을 이온음료를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출처 = 한국워킹협회, 정리 = 김수연기자) < 저작권자 © 환경법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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