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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웰빙
나에게 맞는 음식~ 골라먹자!
편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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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9.03.04  00: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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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대해서 인식이 높아지면서 무조건 골고루 먹는 것보다는 나에게 맞는 음식을 적절히 섭취할 수 있는 편식이 필요하다. 그 중 몇 가지만 알아보자

▷ 팬더 눈이 됐어요 ― 다크서클엔 녹색채소

다크서클은 여성들의 최대 고민 중의 하나. 간이 안 좋거나 생리 중일 땐 더 심해진다. 어느 날 이유 없이 다크서클이 짙어졌다면 모세혈관의 미세한 출혈 때문일 수 있다. 이럴 때 응혈을 돕는 것이 비타민K. 시금치·상추·브로콜리 같은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다. 또한 눈 주변을 손가락으로 꼭꼭 누르며 지압하고, 한 시간에 한 컵씩 물을 마시고 두 시간에 한 번씩 소변을 보는 걸, 습관으로 만들자.

▷거칠거칠한 입술 - 엽산제로 비타민B 보충

입술이 트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비타민B가 부족하다는 신호. 특히 입안 점막에 자주 뭐가 난다면 엽산 결핍일 수 있다. 특히 흡연가에게 자주 발생. 우유·달걀흰자·생선 알·소간을 먹으면 완화되지만, 흡연가나 애주가, 임부는 엽산제를 따로 먹는 게 좋다.

▷성인의 여드름 - 양배추 즙이 좋아

환경과 체질의 변화로 성인이 된 이후에도 여드름이나 뾰루지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다. 위장·신장·자궁에 이상이 있어도 턱 주변에 여드름이 생긴다. 성인 여드름의 대다수는 스트레스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 때문.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면 변비와 여드름이 동시에 생기기도 한다.

여드름 주근깨를 완화시켜주는 양배추는 심에 비타민이 풍부하므로 심까지 갈아 마시는 게 좋다.

▷눈 주변 근육이 파르르 - 마그네슘제가 해결

주로 긴장이나 과로 때문에 생기지만, 마그네슘이 부족해도 세포 속에 칼슘이 과다 분비돼 근육 경련이 일어난다. 마그네슘은 익히지 않은 녹색 야채와 아몬드, 말린 오징어, 정제되지 않은 곡물에 많이 함유돼 있는데, 정신적 스트레스에 의해 쉽게 파괴된다는 게 문제이다. 또한 가공식품, 청량음료도 마그네슘의 흡수를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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