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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해치는 원푸드 다이어트 그만! 굶지 않고 날씬해지는 식이섬유 다이어트 인기
백경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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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7.06.25  00: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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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의 영양소'라고 알려진 식이섬유를 이용한 다이어트 법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폭식과 요요 현상이라는 부작용을 초래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나 단식 다이어트가 건강에 해롭다는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굶지 않고 건강하게 살을 빼는 식이섬유 다이어트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주요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의 다이어트 커뮤니티들에서는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이 무엇이고 하루에 얼마만큼 섭취해야 효과가 있는지 알려주는 게시물이 화제가 되고 있다.
식이섬유 다이어트의 기본은 하루 권장 섭취량인 25∼30mg의 식이섬유를 꼬박 꼬박 섭취하는 것. 식사를 최대한 거르지 않되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야채, 채소, 식이섬유 음료 등을 섭취함으로써 적은 식사량으로도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방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적게 먹어도 쉽게 공복감을 느끼지 않게 되기 때문에 무리 없이 꾸준한 소식을 할 수 있게 된다고. 식이섬유는 다이어트 시 걸리기 쉬운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빵이나 시리얼 등으로 간단하게 한끼를 때우게 되면 식이섬유 섭취량이 지나치게 적어지면 변비에 걸리기도 쉬운 것이 사실이다. 식이섬유는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이 짧은 시간 안에 내장을 통과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수분 결합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의 부피를 증가시키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변비를 예방해 준다. 식이섬유 섭취가 상대적으로 높은 선진국에서 비만이 발생할 확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비만 발생률이 10∼20%인 국가들은 비만 발생률이 20∼45%인 국가보다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많다고 한다.
식이섬유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한 네티즌은 "생활 속에서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야채, 식이섬유 음료 등을 충분하게 섭취하며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이는 방법만으로도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보았다. 식이섬유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점은 굶지 않기 때문에 요요 현상도 없다는 점이다" 라며 식이섬유 다이어트의 장점을 밝혔다. 식이섬유는 감자, 양배추, 사과, 당근 등의 과일, 야채와 시판중인 식이섬유 음료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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